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세계적인 투자전문가의 포트폴리오(워렌버핏,캐시우드,레이달리오,빌게이츠)

경제

by Newsis1 2022. 2. 23. 12:47

본문

반응형

연일 국내증시와 해외증시가 폭락하고 있습니다. 유동성 잔치가 끝난 것인지 건강한 조정을 거쳐 재차 상승을 하게 될 것인지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시장에 흘러 넘치는 유동성이 회수되어 가는 과정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. 그 과정에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들도 많이 줄어들었겠죠.

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아직 끝났다고 보기에는 섣부른 것 같습니다. 저렴한 가격에 좋은 주식을 더 담을 수 있는 기회의 시각으로 보는 것이 좋겠죠.

그런데 이럴 때는 개인적인 판단보다 투자전문가 포트폴리오를 따라서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이니까요.

그러면 투자전문가 포트폴리오, 바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워렌버핏 포트폴리오
워렌버핏 포트폴리오

첫번째 투자전문가 포트폴리오입니다. 이름만 들어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바로 그 분, 워렌버핏의 포트폴리오입니다. 하나 눈에 띄는 것은 보유종목에 테슬라가 없네요? 워렌버핏은 애플을 사랑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, 역시나 애플의 비중이 무려 43%에 달합니다. 애플은 이미 기업을 넘어 종교 수준에까지 이르렀다고 보는 시각이 많은 것 같습니다. 물론 테슬라 또한 그러한 반열에 오르기는 했지만 일론 머스크가 CEO인 이상 투자를 하지 않겠다는 전문가들이 많기도 하더라고요. 금리인상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보이는 은행주도 보이고, 영원히 죽지 않을 스테디셀러인 코카콜라도 눈에 들어옵니다.

 

캐시우드 포트폴리오
캐시우드 포트폴리오

공격적인 투자로 잘 알려져 있는 일명 돈나무 언니, 캐시우드의 투자전문가 포트폴리오입니다. 한 종목에 몰빵이 되어 있는 것 보이지 않고 폭넓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놓은 것이 눈에 띕니다. 워렌버핏과는 다르게 테슬라의 비중이 가장 높네요. 두 번째 비중이 코인베이스인 것도 역시나 눈에 띕니다. 안정적인 투자보다는 공격적인 종목에 투자하는 특성이 잘 나타나는 것 같네요.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로 유명한 유니티가 그 다음을 이루고 전체적으로 다소 생소한 종목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거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. 공격적인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의 포트폴리오를 관심 있게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.

 

레이 달리오 포트폴리오
레이 달리오 포트폴리오

 

금융계의 스티브잡스, 레이 달리오의 포트폴리오도 역시 한 종목에 몰빵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. 우선 S&P 지수 자체에 투자를 가장 많이 하고 있고, 두번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IEMG 또한 MSCI Emerging Market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역시 지수에 투자를 하고 있네요.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. 이외에는 월마트, P&G, 알리바바, 코카콜라 등 생활에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종목들을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.

 

빌 게이츠 포트폴리오
빌 게이츠 포트폴리오

얼마전까지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부자로 알려졌던 빌게이츠는 어디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봅시다. 우선 워렌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헤서웨이에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실어 놓은 것이 눈에 띄네요.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중은 4.1%에 그칩니다. 직접투자가 아니라 관리인을 통한 투자를 하겠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반을 버크셔헤서웨이에 투자했다는 것이 가장 눈에 띄네요. 워렌버핏에게 투자를 하는 방법,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.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